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1 10:25:18
  • -
  • +
  • 인쇄
가상융합대학 융합산업, VFX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 강화
▲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뉴스스텝]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서병조) 콘텐츠진흥본부는 도내 11개 유관기관과 콘텐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상융합산업, 문화콘텐츠, VFX, 영상산업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협력하여 도내 콘텐츠 산업의 혁신을 이끌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기관은 총 11개 기관으로 7개 대학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 강릉원주대학교 ICT융합연구원, 송곡대학교, 춘천교육대학교, 한림대학교 산학협력단, 한림성심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3개 기관(ICT기업 사회적협동조합, 청년창업가협회 강원지회, 강원지역혁신플랫폼 대학교육혁신본부) 1개의 병원(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이다.

진흥원과 각 기관은 각자가 보유한 자원과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교류하여 상호 발전을 도모하며, 콘텐츠 분야에서 새로운 공동사업을 발굴하고 이를 지원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콘텐츠 관련 사업의 홍보와 정보 공유를 통해 관련 분야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가상융합산업을 선도하며,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협약기관과 협력으로 창출될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콘텐츠 산업 환경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성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도내 주요 기관들과 협력을 통해 도내 미래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0년부터 강원메타버스지원센터를 운영하며, 도내 가상융합 산업, 메타버스 산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