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4개 시․군 농업경영인 친선 교류행사 사천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0:20:35
  • -
  • +
  • 인쇄
사천, 진주, 남해, 하동 농업경영인회 화합 도모
▲ 경남 4개 시․군 농업경영인 친선 교류행사 사천에서 개최

[뉴스스텝] (사)한국농업경영인 사천시연합회는 지난 18일 사천시종합운동장에서 ‘2024년 경남 4개 시·군 농업경영인 친선 교류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진주시·남해군·하동군 등 경남 4개 시·군의 농업경영인과 여성농업인들의 정보교환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1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인근 시·군과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농업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 가운데 다양한 체육행사와 개회식, 노래자랑 등 화합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강동용 회장은 “이번 2024년 4개 시․군 교류행사를 통해 농업경영인의 우호증진과 시군 교류를 더욱 발전시키고 풍요롭고 행복한 농업농천 건설에 이바지하고 미래를 위한 농촌 후계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김성일 소장은“ 이번 친선교류행사를 대한민국 우주항공 수도 사천시에서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미래지향적 관계 증진으로 농업·농촌이 화합하고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청소년이 직접 만드는 교육 정책 공모전 추진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을 바탕으로 교육도시 비전을 함께 만들기 위해 ‘원주시 청소년 교육 정책 공모전’을 추진한다.이번 공모전은 경제교육도시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의 일환으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원주만의 미래 교육 정책을 직접 제안하는 참여형 프로젝트이다. 단순한 공모를 넘어 청소년이 지역 문제를 분석하고 정책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정책 참여자로 성장할 수

원주시, 백호부대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홍보

[뉴스스텝] 원주시는 지난 26일 백호부대를 방문해 군 장병들에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홍보했다.지난 22일 시작된 2차 지급부터는 의무복무 중인 군 장병들이 소비쿠폰을 복무지 소재 상권에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이에 원주시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관내 군부대와의 협조를 통해 사전에 방문일정을 조율하며 만반의 준비를 했다. 이번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군

홍성군가족축제 10주년, 1,600여 명이 만든 소통의 무대

[뉴스스텝] 홍성군은 27일 군청 여하정 일원에서 1,600여 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제10회 홍성군가족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2012년 처음 시작한 홍성군가족축제는 코로나 시기를 제외하고 매년 열려 올해로 10회를 맞았다. 이번 축제는 기념행사·공연·체험·세계음식 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기념행사에서는 군수·군의장·국회의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으며, MG새마을금고 이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