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캐릭터 알린다…K-컬처박람회서 ‘천안프렌즈 홍보관’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10:20:26
  • -
  • +
  • 인쇄
호두과장 키링, 천안프렌즈 핀뱃지 만들기 체험
▲ 1. 천안프렌즈 키링, 핀뱃지 이미지.

[뉴스스텝] 천안시는 오는 6월 4일부터 8월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2025 천안 K-컬처박람회에 ‘천안프렌즈 팝업홍보관’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천안프렌즈 팝업홍보관은 천안 K-컬처박람회 공익부스존에 마련된다.

팝업홍보관은 시 캐릭터인 천안프렌즈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제공으로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기획됐다.

홍보관은 천안프렌즈 홍보존과 체험존으로 나눠 운영된다.

홍보존은 호두과장, 오이사, 봉팀장, 멜부장, 순대리, 배사원 등 캐릭터의 성격과 모티브, 탄생 배경을 설명하고 굿즈 전시 등을 진행한다.

체험존에서는 천안프렌즈 설문조사에 참여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호두과장 키링 만들기 또는 천안프렌즈 핀뱃지 만들기 체험을 제공한다.

키링 또는 핀뱃지 만들기 참여자가 누리소통망(SNS) 인증 시 한정판 천안프렌즈 캐릭터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천안프렌즈 설문조사는 캐릭터에 대한 호감도, 굿즈 선호 품목 등 8개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캐릭터 관련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미화 홍보담당관은 “천안시민뿐만 아니라 2025 천안 K-컬처박람회를 방문하는 방문객에게도 천안프렌즈를 알릴 수 있도록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누리소통망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산업통상부, 한미 전략적 투자에 관한 양해각서 서명

[뉴스스텝]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하워드 러트닉 美 상무장관과 함께 총 3,500억불의 전략적 투자 운용에 대한 세부내용 합의를 토대로 11.14(금, 한국시간) “한미 전략적 투자에 관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는 7.30일 관세협상에서 큰 틀의 합의 이후 약 3개월 반만이다.1. 한미 전략적 투자에 관한 양해각서(MOU) 주요 내용총 3,500억불 규모의 전략적 투자(Strategic Inves

외교부, 국민과 함께 '외교'를 이야기하다…'외교톡톡' 통해 현장 경험 생생히 전달

[뉴스스텝] 외교부 대변인실은 11월 1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제24회 외교톡톡: 외교관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반기별로 개최되는 외교톡톡 행사는 외교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국민과 공유하는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 프로그램으로, 이번 행사는 외교부 공식 서포터스 ‘모파랑(Friends of MOFA)’ 27기가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고 300여 명의 국민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이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