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북종합사격장, 구글 포털 유해사이트 신속 삭제 강력 요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5 10:20:33
  • -
  • +
  • 인쇄
▲ 임실군청

[뉴스스텝] 임실군이 전북종합사격장 유해사이트 연결 문제와 관련하여 해당 포털인 구글측에 즉시 삭제해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종합사격장 수탁 운영 기관인 임실군은 홈페이지를 준비하던 지난 3월, 사격장 사이트가 유해사이트로 연결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네이버와 다음 등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삭제 조치하고, 구글 측에도 신속한 삭제를 촉구하고 있다.

앞선 13일 전북특별자치도 문화안전소방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모바일로 구글에서‘전북종합사격장’을 검색할 경우 함께 표시되는‘전라북도 종합사격장’링크를 클릭하면 유해사이트로 연결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군은 국내 사이트의 경우 선제적으로 차단했으나, 미국에 본사를 둔 구글의 경우 강력한 요구에도 불구, 처리가 늦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군 관계자는“구글측에 해당 사이트를 즉시 삭제해 줄 것을 요청했고, 미국에 본사를 둔 구글이 빨리 처리할 수 있도록 촉구하고 있다”며“향후 유사사례가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확대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올해 11월부터 ‘평창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평창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사회복지 급식 지원의 대상은 급식 인원 50인 미만의 영양사가 배치되지 않은 시설이다. 센터는 기존 어린이 급식에서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까지 대상을 확대하고 위생·영양 관리 지원 대상별 교육 맞춤형 식단 제공 등

밀양의열체험관, ‘의열단 창립 106주년 기념행사’개최

[뉴스스텝]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경민)은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밀양의열체험관과 의열기념공원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광복 80주년과 의열단 창립 106주년을 함께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의열기념공원을 시민이 주도하는 대표적인 역사문화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틀간 의열체험관은 전면 무료로

밀양 반려동물지원센터,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오는 15일 오후 1시 선샤인 밀양 테마파크 내 반려동물지원센터에서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하는 ‘제1회 댕댕이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반려견이 행복한 도시 밀양을 널리 알리고, 반려동물과 사람이 서로 교감하며 함께 살아가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반려동물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미션 달리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반려인·반려견 개인기 대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