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행렬 이어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3 10:20:31
  • -
  • +
  • 인쇄
(명)강진주류 김호제 대표 500만원 중앙건재사 박연수 대표 300만원 농수특산물 사업단 최진호 단장 200만원
▲ 새해 강진군민장학재단 장학금 기탁 행렬

[뉴스스텝] 미래를 이끌어 나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위해 강진군민장학재단을 향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명)강진주류 김호제 대표 500만원, 중앙건재사(중앙산업) 박연수 대표 300만원, 농수특산물 직거래사업단 최진호 단장이 2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각각 기탁했다.

김호제 대표는 주류 도매를 전문으로 하는 (명)강진주류를 1976년도부터 운영하며, 생활이 어려운 고등학생의 생계비를 지원하고 꾸준한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봉사활동을 이어 오고 있다.

현재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로 활동하며 강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호제 대표는 “지역사회의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라며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고, 강진군민장학재단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더 큰 꿈을 꾸고 이를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읍에 있는 중앙건재는 철근, 철재, 건축자재 용품 전문업체로 자재공구, 배관, 시멘트 골재, 적벽돌 등 각종 철물 도소매 업체이다.

박연수 대표는 과거 강진로타리클럽 회장을 역임하면서 투철한 봉사 정신을 보여줬으며, 강진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발판이 됐으면 한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했다.

박연수 대표는 “어렵게 공부하고 있는 젊은 친구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싶어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우리 지역의 강진군민장학재단 인재 육성 사업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강진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사업단은 지난 15일, 2025년 정기총회를 맞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인재육성 장학금을 쾌척했다.

최진호 단장은 “강진군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키우는 일에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어 기탁했다”며 “앞으로도 강진군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많은 학생들을 위해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 강진원 강진군수는 “자라나는 학생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선행을 베풀어 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장학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인재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해 그들이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