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9 10:25:05
  • -
  • +
  • 인쇄
제51회 고창모양성제, 제21회 고창청보리밭 축제 등 홍보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이 26일부터 28일까지(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관광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는 축제를 하나의 독립된 산업으로 발전시켜 축제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의 박람회다.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발굴하고 대외적인 홍보를 통해 축제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열렸다.

고창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제21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와 ‘제51회 고창 모양성제’ 등의 홍보를 위해 리플릿 배부, 홍보 동영상 상영, 다채로운 이벤트와 고창 관광 홍보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와 관광 관련 기업 약 200여 곳이 참가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를 한눈에 볼 수 있었다.

고창군은 2024년도 국내외 관광객 1,300만명 유치를 목표로 관광산업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고창 고인돌 유적,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고창갯벌을 비롯 2023~2024 한국관광100선에 선정된 운곡람사르 습지 등 다채로운 고창만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관광사업을 추진해 세계유산도시 고창을 알렸다.

고창군 관계자는 “본격적인 국내외 관광이 재개되는 올해 사계절 다양한 축제로 고창이 가진 우수한 생태관광 자원 등으로 변화하는 관광객들의 수요에 대응하며 안전하고쾌적한 여행환경을 조성하여 역사문화 관광도시 고창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