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8 10:25:32
  • -
  • +
  • 인쇄
책, 사람과 문화의 향기가 머무는 도서관 함께 만들어 가요
▲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정선군에서는 지난 27일 군립도서관 2층 북 카페에서 군청 가족행복과, 정선군 청소년 수련관 관계자 및 관내 청소년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정선군립도서관 개관 준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참여자 소개, 위촉장 수여, 기념 촬영, 도서관 시설 견학과브레인스토밍 방식의 1차 커뮤니티 회의 순으로 진행됐다.

준비단은 앞으로 6월 1일에 본격 운영 예정인 정선군립도서관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책, 사람과 문화의 향기가 머무는 도서관”이란 주제로 내부 공간 꾸미기, 개관 준비 이야기 서술하기, 10년 후의 청소년과 도서관의 미래 모습 표현하기, 개관식 퍼포먼스 기획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실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고향정선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군립도서관을 우리 고장만의 특성을 살린 로컬 도서관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을 보여주는 점이 큰 의미가 있고 흥미로울 것으로 기대된다.

김덕기 가족행복과장은 “최근 정선군이 평생학습도시에 신규 선정되는 등 교육․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한 기반이 마련된 만큼, 군립도서관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지식 문화 복합 공간으로 운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