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삶의 쉼터 개관 16주년 기념, 거창읍 공유냉장고에 나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0:20:21
  • -
  • +
  • 인쇄
노인·여성·장애인 복지관 이용자분들의 동참으로 나눔 실천
▲ 거창군 삶의 쉼터 개관 16주년 기념, 거창읍 공유냉장고에 나눔

[뉴스스텝] 거창군 거창읍은 24일 거창군 삶의 쉼터에서 개관 16주년을 맞이해 삶의 쉼터 이용 대상자들과 함께 모은 쌀, 라면, 휴지 등을 비롯한 19종의 식료품과 생필품 150여 개를 거창읍 공유냉장고 ‘찾아가는 나눔곳간’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오랫동안 삶의 쉼터를 이용하고 있는 노인·여성·장애인 등 대상자들이 ‘우리 함께 나눔 해’라는 제목으로 식료품 등 자신이 가진 것을 자유롭게 기부하고 기념품(우산)을 받는 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들은 거창읍 공유냉장고를 찾으시는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거창군 삶의 쉼터 관장 선용스님은 “개관 16주년의 기쁨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뜻깊고,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거창군 삶의 쉼터 개관 1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삶의 쉼터를 이용하며 나눔에 동참하신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삶의 쉼터와 지속적인 연대를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살기 좋은 거창읍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 삶의 쉼터는 거창군에서 설립하고 2008년 6월 26일 개관하여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에 수탁하여 노인·여성·장애인 통합형 복지관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