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읍면 순회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10:25:44
  • -
  • +
  • 인쇄
▲ 고창군, 2024년 기본형 공익직불제 읍면 순회 교육

[뉴스스텝] 고창군이 2024년 기본형공익직불 신청자를 대상으로 5월2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공익직불제 대면 집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직불금을 수령하는 농업인은 오는 9월30일까지 직불금 의무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교육을 수료하지 않으면 직불금 총지급 금액의 10%가 감액된다.

대면 교육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온라인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농업인들과 신규신청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대면 순회 교육을 시행하며 교육 이후에도 교육이수 독려를 통해 감액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교육은 직불제 공익기능 설명과 준수사항 안내 등이다.

이 밖에도부정수급 처분사례 교육을 통해 부정수급에 대한 농업인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부정수급을 선제적으로 방지할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읍면별 순회교육으로 농가의 기본형 공익직불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준수사항을 성실하게 이행토록 안내하여 직불금 감액 및 처분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