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5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강직척추염 바로 알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0:25:40
  • -
  • +
  • 인쇄
한양대구리병원 연계, 5월 2일부터 유튜브 구리비전 송출
▲ 구리시, 5월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 '강직척추염 바로 알기' 운영

[뉴스스텝] 구리시는 한양대구리병원과 협력하여 오는 5월 2일, '나를 지켜주는 건강특강'으로 주영빈 류마티스내과 교수의 ‘젊다고 안심은 금물! 강직척추염 바로 알기’를 구리시 공식 유튜브 채널인 구리비전을 통해 송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초기 증상이 미미해 조기 진단이 중요한 강직척추염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관리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강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5월 2일부터 15일까지 구리비전 채널에서 강의를 시청한 후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남길 수 있으며, 3개의 우수질문에는 주영빈 교수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또한, 17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총 20명에게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강직척추염은 조기에 적절한 치료와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심각한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다.”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많은 분이 강직척추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건강한 삶을 위한 예방과 관리 방법을 실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