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1기 파주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개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0:25:18
  • -
  • +
  • 인쇄
연간 3기로 나눠, 기수별로 14주간 운영
▲ 2025년 제1기 파주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개강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5년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를 개강했다. 1월 20일부터 4월 26일까지 운영되는 제1기 정규강좌는 컴퓨터, 문해, 외국어, 건강 취미, 자기개발 등 시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한 85개의 폭넓은 평생교육 강좌로 구성됐다.

정규강좌는 연간 3기로 나눠, 기수별로 14주간 운영되며 19세 이상 파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시는 연 36주로 운영되던 강좌 기간을 연 42주로 확대해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신규로 개설된 강좌는 ▲야간) 컴퓨터 기초 ▲영어입문 ▲요가와 스트레칭 ▲통기타(심화) ▲야간) 꽃과원예 ▲야간) 꽃그림 색연필화 ▲캘리그라피 비(B) ▲한식조리기능사 비(B) ▲김치와 밑반찬 ▲야간) 제과제빵기능사 자격과정 ▲야간) 커피바리스타 디(D) ▲여성복기능사 자격과정 ▲토요일) 봉제 기초 ▲야간) 미용사(메이크업) 자격 과정 등 14개 강좌다.

평일에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토요일·야간·단기 강좌들도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평생교육포털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파주시 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이 평소 관심 있던 분야를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알찬 강좌들을 개설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강좌를 개설하고, 다양성과 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