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인플루엔자 무료 국가예방접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0:20:16
  • -
  • +
  • 인쇄
9월 21일부터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 어린이 대상 본격 실시
▲ 홍천군청 전경

[뉴스스텝] 홍천군 보건소가 오는 9월 21일부터 2022~2023절기 인플루엔자 무료 국가예방접종을 시작한다.

순차적으로 시작하는 이번 인플루엔자 접종은 생애 첫 인플루엔자 접종 어린이(생후 6개월~만 9세 미만 사이 2회 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본격 실시된다.

만 13세 이하 어린이 중 1차 접종 대상자와 임산부는 10월 5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임신부의 경우는 산모수첩, 임신확인서 등 임신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사업 첫날 접종자 쏠림 방지를 위해 접종시기를 분산한다.

만 75세 이상은 10월 12일, 만 70세~74세는 10월 17일, 만 65세~69세는 10월 20일부터 접종이 시작된다.

보건소뿐만 아니라 홍천군 관내 25개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도 접종을 실시하며, 무료 접종 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홍천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해당자는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10월 20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유료접종 대상자(만 14세~만 64세 이하, 홍천군민)는 10월 24일부터 백신 소진시까지 순차적으로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접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접종시에는 관련 증명서 및 신분증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방문해야 한다.

원은숙 홍천군 보건소장은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의 동시 유행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참여해 달라”며 “안전한 접종을 위해 개인별 방역수칙과 연령대별 접종 날짜를 지켜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