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 시범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0:20:08
  • -
  • +
  • 인쇄
월 1편 시 홍보 영상 제작(영상 1편 20만원 지급)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해 시 홍보 역할을 수행할 '2022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를 오는 8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는 2015년부터 추진한‘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를 개선하고자 올해 처음 운영하는 시범사업으로, 사진 콘텐츠 위주의 기존 홍보방식을 탈피하고, 생동감 있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튜브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한다.

시는 유튜브 서포터즈 운영이 끝나면 성과를 분석해, 2023년부터 행복도시 동해 SNS 서포터즈와 분리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2개월이며, 동해시 관광, 행사, 일상 등을 담은 영상을 월 1편 제작하면 활동보상으로 20만 원을 지급받게 된다.

모집인원은 3명(개인 또는 팀) 이하로, 유튜브 채널을 활발하게 운영 중인 만 18세 이상이면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완성된 작품은 서포터즈의 개인 유튜브 채널과 동해시 SNS 채널에 동시 게시돼 양방향으로 노출된다.

서포터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지원자의 역량, 의지, 경력 등의 선발기준을 적용해 우수한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8월 4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박희종 홍보소통담당관은 “올해 시범 운영하는 동해시 유튜브 서포터즈가 소기의 성과를 나타낸다면 내년부터 사업비와 인원을 확대해 본격 운영할 방침”이라며, “재능 있는 유튜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뉴스스텝] 원주시와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은 관내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판로 개척을 위해 ‘2026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마케팅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 홍보영상 제작 시제품 제작 국내 인증마크 획득 온라인·오프라인 마케팅 등 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마케팅 지원을 제공한다.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1,500만 원 한도 내에서

예천 청년 모여라!,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모집

[뉴스스텝] 예천군은 지역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19일까지 '제4기 예천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모집인원은 20명 이내로, 신청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49세까지의 예천군 청년이며, 선정된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예천군 청년협의체는 청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및 정책 모니터링, 신규 정책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과의 소통

예산군,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예산농산물유통센터 방문

[뉴스스텝] 예산군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 7일 예산농산물유통센터를 방문해 설 성수품인 사과의 저장 및 공급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맞아 사과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안정적인 저장 물량 확보와 원활한 공급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송미령 장관은 농산물유통센터의 저온저장 시설과 선별·출하 과정을 직접 살피고 “성수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관리해 달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