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관절튼튼! 두뇌번쩍! 활력팡팡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4 10:20:37
  • -
  • +
  • 인쇄
▲ 평창군, 관절튼튼! 두뇌번쩍! 활력팡팡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평창군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7월부터 3개월 동안 관내 의료취약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두뇌번쩍, 관절튼튼'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경로당 프로그램은 매주 월·수요일 주 2회 오후 15시부터 16시까지 진부면 동산리 경로당과 석미아파트 경로당에서 진행됐고 하반기에는 하진부 5리 경로당에서 추가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경로당 프로그램은 노인관절 강화운동인 밴드운동, 낙상방지운동, 요가운동 등으로 이루어진 ‘관절튼튼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뇌의 자극을 통하여 인지기능을 높이는 인지기능향상 놀이프로그램인 ‘두뇌번쩍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있다.

특히 이번 경로당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두뇌건강을 위한 보드게임 및 각종 놀이프로그램을 시행해 참가한 어르신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용배 보건사업과장은 “노인건강프로그램의 꾸준한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정서적 고립감을 경감시키고 정서적 지지를 통한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내는 등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