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0 10:20:26
  • -
  • +
  • 인쇄
내고향 영월을 사랑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
▲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

[뉴스스텝] 영월군은 2022년 9월19일부터 10월 18일까지 한달동안 “영월 고향사랑 기부제”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고향사랑 기부금 홍보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롭게 1분이상 3분이내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 후 공모하면 된다.

군은 출품작의 정보 전달력, 독창성, 홍보활용성 등 심사 기준을 적용해 총 7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군수상 및 1,000만원의 상금을 영월지역화폐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작품은 영월군 홈페이지, 영월군 공식 SNS와 축제 및 다양한 행사 등 대내외적으로 영월 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데 활용된다.

한편 2023년 1월1일 시행예정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별 연간 5백만원 이내에서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제외한 모든 지자체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혜택으로 기부자는 10만원 이하 전액 세액 공제 및 기부액의 30%이내(최고 100만원)에서 지역 특산품 등으로 답례품을 받는다. 또한 기부금은 취약계층 및 청소년 지원, 문화·예술·보건 증진, 지역공동체 및 주민복리사업 등에 쓰여 인구활력 도모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영월만의 특색을 살린 참신한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영상 UCC를 제작해 홍보함으로써 영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확산시켜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관계 인구가 형성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

[뉴스스텝] 사천시는 2월 9일, 삼천포대교공원 일원에서 ‘삼천포 무지개빛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하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풍광을 품은 해상 생태탐방로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이날 착공식에는 박동식 사천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지역 주요 인사, 관계기관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무사고 공사를 기원했다.이번 사업은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활용해 늑도

신안군, 고향사랑기부자에 '섬으로 초대' 예우 확대

[뉴스스텝] 신안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지역을 응원해 준 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재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본격 시행한다.당해 연도 누적 기부액 10만 원 이상인 기부자를 대상으로 군 운영 박물관·미술관 등 문화시설 무료입장 신안군 주관 각종 행사·축제 초청 연하장 또는 감사 편지 발송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신안군은 “기부는 숫자가 아니라 마음”이라는 철학 아래, 형식적인

고창군, 통합지원협의체 출범......지역사회 통합돌봄 체계 구축 박차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역사회통합돌봄’의 전격 시행을 앞두고,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통합지원협의체를 본격가동한다. 9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회의를 열었다. 협의체는 돌봄이 필요한 군민들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통합돌봄 정책을 심의·자문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기관 간의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민·관 협력 기구다.협의체는 군수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