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블랙스톤,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2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8 10:30:15
  • -
  • +
  • 인쇄
▲ 태백시청 전경

[뉴스스텝]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핀테크위크 2022에 태백시 소재 기업인 “㈜블랙스톤”이 초청을 받아 제품을 시연한다.

이번 코리아 핀테크위크는 “핀테크 금융의 경계를 허물다”라는 주제로 미래 금융의 동력인 핀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서 금융감독원, 금융결재원, NH농협은행 등 금융 관련 기관들이 참여한다.

㈜블랙스톤은 NH농협은행의 부스에 바이오인증(장정맥 인증) 센서를 탑재한 출입통제장치로 초청을 받았다.

장정맥 인증 방식은 손바닥 속의 정맥을 스캔하여 본인 여부를 인증하는 시스템으로 오차율이 0.000001%로 원천적으로 위조가 불가능하고 판독 속도 또한 빨라 비접촉, 비대면 시대에 최상의 본인인증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블랙스톤은 NH농협은행, 국민은행 등 여러 금융기관에 장정맥 인증기의 부품을 생산·공급하여 왔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의 출입통제는 물론 권한자의 결재, 금융관리까지 적용 가능한 바이오인증 시스템을 새로이 출시할 예정이다.

(주)블랙스톤 박현철 대표는 “정보통신의 고도화로 미래에는 본인 인증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것이다”며, “석탄산업의 빛과 열로 대한민국의 산업화 도약에 일익을 담당하다가 이제 차갑게 식어버린 폐광지역 태백에서 태동한 바이오인증산업이,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태백시를 첨단산업도시로 다시 한번 일으켜 세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달성군 새마을회, 결혼이민자와 함께 ‘명절 음식 나눔’ 봉사

[뉴스스텝] 달성군 새마을회(회장 정연욱)는 지난 18일 논공읍 소재 새마을회관에서 추석을 맞아 관내 거주 결혼이민자 여성들과 함께 명절 음식을 만들고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달성군 새마을회를 비롯해 논공읍 새마을부녀회와 관내 결혼이민자 등이 2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전 부치기, 나물 무치기 등 전통 명절 음식을 함께 준비해 정성껏 포장한 뒤 관내 취약계층 가구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5년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재)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문희)는 9월 17일 파주시청소년수련관 3층 중강의실에서 청소년동반자 우수사례보고회 및 사업평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반기 사업실적 보고 우수사례 발표 공동체 활동 등이 진행됐다.센터가 운영하는 청소년동반자 프로그램은 2025년 1월부터 8월까지 개인·전화 상담, 심리검사 등 약 11,677건의 맞춤형 상담·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파주시 청소년에게

울진해경, 위험예보제'주의보'발령, 너울성 파도 주의

[뉴스스텝] 울진해양경찰서는 20일 저녁 경북북부앞바다 풍랑주의보 발효가 예상됨에 따라 연안 안전사고 위험 예보제'주의보'단계를 20일 12:00 부터 기상특보 해제시까지 발령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오후 부터 동해안 해안가와 해상을 중심으로 최대풍속 초속 14m이상 강한 남서풍이 불면서 최대 3m의 높은 물결이 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연안사고 위험예보제는 기상특보 또는 자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