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도 즐겁게’…영주 선비촌 체험 프로그램 ‘선비의 하루’ 체험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10:25:03
  • -
  • +
  • 인쇄
13일, 27일 운영…상큼한 매실주 만들기부터 천연 입욕제 만들기까지
▲ ‘뜨거운 여름도 즐겁게’…영주 선비촌 체험 프로그램 ‘선비의 하루’ 체험자 모집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개발사업 안빈낙도 체험 콘텐츠 프로그램 ‘선비의 하루’ 7월 프로그램 참여자를 1일부터 모집한다.

‘선비의 하루’ 프로그램은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다양한 체험으로 운영된다.

7월 프로그램은 더운 여름을 물리칠 상큼한 매실주와 복숭아 막걸리를 직접 빚어보고 시음과 맛있는 안주까지 먹어보는 △갓생음미 ‘선비촌 명가명주’ 와 고택에서 즐기는 소도구 필라테스와 천연 입욕제 만들기 및 다도 체험, 힐링 웰니스 프로그램 △갓생힐링 ‘마음을 그리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고택에서 즐겨보는 저녁 캠핑 체험 프로그램인 △갓생풍류 ‘선비촌 느슨한 저녁’ 프로그램은 우천 예보로 8월부터 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8월 프로그램에서는 그래피티 작가 ‘범민’의 작업 과정을 볼 수 있는 퍼포먼스도 진행될 예정으로 더욱 큰 기대감을 주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13일과 27일 2회 운영되며 참가비는 갓생음미 ‘명가명주’ 1만 원이며, 갓생힐링 ‘마음을 그리는 시간’ 프로그램은 무료로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접수한다. ‘선비촌 명가명주’는 오후 1시 30분, 4시 30분 1일 2회, ‘마음을 그리는 시간’은 오후 3시 1일 1회 진행된다.

갓생음미 프로그램 사전 접수는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영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재단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한편 10월까지 운영될 선비촌 안빈낙도 체험 프로그램 ‘선비의 하루’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조향 클래스, 고구마 막걸리 만들기, 사과모주 만들기, 불멍 캠핑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을 찾는 엠지(MZ)세대는 물론,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는 가족까지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계획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영주 선비촌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부터 관광객까지 선비촌에서의 시간이 즐거웠던 추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운영될 선비촌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