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참여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0:20:25
  • -
  • +
  • 인쇄
9월 20일까지 참가자 모집, 산청한방약초축제 중 개최
▲ “산청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재)산청축제관광재단은 ‘캐릭터 코스프레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산청한방약초축제 기간 중 10월 7일 개최된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 대회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드라마,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로 분장하는 코스프레와 상황극을 연출해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어린이와 MZ세대뿐만 아니라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행사로 올해 경연 주제는 축제 캐릭터 ‘병깨비·약깨비’, 산청엑스포 캐릭터 ‘금이·준이’ 등 국내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애니메이션 캐릭터다.

참가신청은 9월 20일까지 산청한방약초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QR 확인과 오피스폼 작성을 통해 하면 된다.

대상 1팀에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며 특별상(축제 관련 주제)은 1팀 50만원, 최우수상 1팀 40만원, 우수상 3팀 각 20만원, 참가상은 10팀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당일에는 관람객을 위한 ‘히어로를 이겨라! 룰렛 이벤트’와 히어로 체험용 의상 대여, 소품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마블 히어로 8인으로 구성된 전문 코스튬 플레이어들의 무료 사진촬영 이벤트를 실시해 대회 열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산청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대회에서는 경연을 통해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를 가리게 된다”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 '아리따운 물품나눔' 선정…취약계층 생활지원 강화

[뉴스스텝] 구미시 선산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5년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물품 지원 사회공헌 사업인 ‘아리따운 물품나눔’ 지원 기관으로 선정됐다.‘아리따운 물품나눔’은 아모레퍼시픽 그룹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목표로 2005년부터 추진해 온 장기 사회공헌 사업이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은 이 사업은 매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3천여 곳에 제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누적 기부 규모는 약 1,133억 원에 달한다.올해

진주시, ‘나무, 다시 태어나다’ 기획전시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1월 5일부터 3월 30일까지 3개월간 ‘진양호 우드랜드’에서 기획전시 ‘나무, 다시 태어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버려진 목재를 주재료로 사용해 나무의 기억과 재탄생을 주제로 꾸며진다. 첫 번째 주제인‘기억의 숲’은 버려진 나무문과 해안에 유실된 목재를 이용해 숲의 이미지를 회화로 표현했으며, 두 번째 주제인 ‘숨결의 숲’은 목공 잔재 목재와 간벌재, 유리조각 등을 활용해

늘해랑어린이집, 통영시 인재육성기금 115만원 기탁

[뉴스스텝] 늘해랑어린이집에서는 지난 24일 통영시(시장 천영기)를 방문해인재육성기금 115만원을 기탁했다.이번 기탁금은 늘해랑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과 재원 아동, 학부모가 다함께 참여한 ‘프리마켓’ 행사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부모와 아이들이 능동적인 교육활동의 주체자로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져 그 의미가 더욱 크다.김미자 원장은 “사람은 혼자 살아가는 존재가 아니기에 학부모와 아이들이 지역사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