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 7월 추천여행지 선정 여름밤, 도깨비가 나타났다!‘묵호 도째비페스타’3일간의 환상 여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0:10:31
  • -
  • +
  • 인쇄
▲ 묵호 도째비페스타’

[뉴스스텝] 동해시는 동해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오는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묵호항 여객선터미널 광장, 해랑전망대 일원에서‘2025 묵호 도째비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축제는 강원관광재단이 추천하는‘2025-2026 강원방문의해 7월 여행지’에 선정되며, 여름철 강원권 대표 관광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또한 국내외 관광객에게 강렬한 여름 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먹거리·볼거리·즐길 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춘 체험형 문화축제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물도째비 난장’(물총놀이), ‘오늘은 내가 도째비’(도깨비 분장 콘테스트), ‘맛있어져라 묵호태’(묵호태 두드리기 퍼포먼스) 등 도깨비 관련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가 마련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축제 첫날인 18일 오후 7시 20분부터 묵호항 여객선터미널 특설무대에서 손태진, 윤태화, 영기, 이도진, 한봄 등이 출연하는‘밤도째비 공연’과 불꽃놀이가 진행되어 화려한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19일부터 주말 이틀간에는‘묵호태 두드리기 퍼포먼스’,‘도째비 먹방 콘테스트’,‘도깨비 분장 콘테스트’등 관객 참여형 무대 이벤트가 이어지며 황가람, 한해, 범키, 송실장 등이 출연하는‘밤도째비 공연’이 진행된다.

20일은 지역 예술인들의‘낮도째비 버스킹’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관람객들의 즐거운 여름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해랑전망대와 이어지는‘째비마켓’, 동해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동해사랑 영수증 투어’, 중앙시장 야시장 연계 행사 등이 진행되며 도깨비를 테마로 한‘타투체험’,‘도째비 옷장’,‘움직이는 도째비랑 찰칵’(움직이는 포토존)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도째비 캐릭터를 활용한 시그니처 먹거리(도째비 아이스크림, 쨰비방망이빵, 도째비어 등)와 지역 대표 특산물 먹태, 막걸리 등을 연계한‘막먹어보자, 먹맥페스타’를 중심으로 축제의 독창성을 부각할 예정이다.

동해시는“묵호 도째비페스타는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강원도 대표 피서 축제로 성장 중”이라며,“도째비골 스카이밸리와 동쪽바다중앙시장, 묵호덕장 등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