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필통[Feel이通하는]한마당 주말체험 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0:15:02
  • -
  • +
  • 인쇄
▲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필통[Feel이通하는]한마당 주말체험 참가

[뉴스스텝]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 체험 부스 운영주천중학교 3학년 진요한 청소년, 군수상 수상 영예 ‘술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3일~14일 양일간 영월군 스포츠파크 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영월군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에 참여해 소속 청소년 20명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술샘 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과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 문화 형성을 도왔다.

체험 부스는 양말목 열쇠고리와 팔찌 만들기 등 ‘새활용이 빛나는 순간’이라는 슬로건으로 흥미진진한 콘텐츠들로 꾸며져 행사 참가자들의 호응과 참여를 끌어내며 성황리에 운영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주천중학교 3학년 진요한 청소년이 모범적인 활동과 우수한 공동체 참여를 인정받아 군수상을 받았다.

이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 꾸준하게 실시해 온 인성 교육과 공동체 활동의 성과가 나타난 결과이다.

진요한 청소년은 “학교 밖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방과후아카데미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영월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성장과 공동체 참여를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술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영월군과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수련시설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국가정책 사업으로 중학교 1~3학년 학생들이 방과후학습과 체험, 상담, 급식, 하원 등을 지원하며 연중 참여 청소년들을 모집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