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석이조! 홍천의 관광 명소도 구경하고 홍천쌀도 받아가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0:10:16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은 2025년에도 홍천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고, 스탬프를 모으는 홍천 스탬프 투어를 4월부터 추진한다.

참여자들은 스탬프투어 대상지를 방문하고 홍천군 전자지도에 접속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대상지는 홍천 전통시장을 비롯하여 홍천박물관, 가령폭포, 가리산, 무궁화 수목원, 미약골, 삼봉약수, 수타사, 용소계곡, 팔봉산 등 홍천군이 엄선한 19개의 장소를 스마트폰으로 안내한다.

이처럼 간단하게 스탬프를 획득하고 홍천군 전자지도 내 홍천 스탬프투어 기념품 신청을 클릭해 네이버 폼에 신청만 하면 홍천군의 특산품인 ‘홍천쌀’ 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단, 홍천을 방문한 관광객이 대상이며, 홍천군에 주소지를 둔 군민은 제외된다.

‘홍천스탬프투어’는 홍천군 전자지도 사이트를 통해 GPS 및 모바일을 기반의 스마트 관광 플랫폼이다.

이 서비스는 그동안 종이로 만든 관광안내책자를 들고 다니는 여행객의 불편함도 해소하고 편리하게 스마트폰에서 이들 장소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물론 위치에 대한 정보까지 전자지도를 통해 볼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의 전자지도는 자신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기존 안내책자의 지도가 줄 수 없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시작된 홍천 스탬프 투어는 많은 관광객의 호응을 얻어온 만큼 작년부터 기념품을 홍천군 특산품인 홍천 쌀로 변경하여 더욱 많은 참여를 끌어내고 있다.

최고상(스탬프 12개 이상)은 홍천쌀 10kg이 제공되며, 우수상(스탬프 7~11 이하)은 홍천쌀 4kg, 스탬프 수가 3개~6개 이하인 참가자에게도 홍천쌀 2kg을 증정하는 이번 이벤트는 홍천 관광 명소를 즐기고 쌀도 받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으며, 홍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문화체험 프로그램 '마음톡톡 수제청' 진행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6일 입소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 주변의 고마운 분들에게 전달하는 ‘마음톡톡 수제청’ 나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주주플래닛 프로그램은 월 1회 쉼터 내·외부에서 진행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매달 진행되는 자치회의를 통해 입소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다.‘마음톡톡 수제청’ 프로그램은 연말을 맞아

진천군, 미래형 스마트농업 선제적 추진 눈길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농업기술센터(기술보급과)가 기후변화, 디지털 농업 등 급변하는 농업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미래형 스마트농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군은 올해 2회 추가경정 예산 기준 933억 7천500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실증시험포 운영, 토양 관리, 쌀 산업 고도화, 방제, 농산물 품종 다양화, 토종벌 보존, 가축 열사병 예방, 가공 농산물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꾸려왔다.△ 과학영농 실증시

삼척시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월 4일 ‘2025 청소년안전망 사업보고회 및 꿈드림 졸업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꿈드림 청소년과 지도자가 함께 준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희망찬 미래를 기원하는 ‘희망을 켜는 나무’ 선언문 낭독과 점등식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2025년 사업성과보고 영상 상영을 통해 올 한 해 센터가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