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준비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0:05:04
  • -
  • +
  • 인쇄
▲ 고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준비 총력

[뉴스스텝] 고창군이 김영식 부군수를 단장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 조직(TF)’ 4개 반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지급 준비에 착수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군은 전날(16일) 전담TF 최종점검 회의를 열고, 기획예산실·행정지원과·사회복지과 등 협업부서 실무 책임자들이 참석해 추진체계와 부서별 역할, 협조사항 등을 공유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1,2차로 지급될 계획이다.

21일부터 1차로 지급되는 소비쿠폰은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45만원이 지급되며 군민들의 소비 여력을 높이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급 대상은 2025년 6월18일 기준 고창군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군민이다.

특히 고창군은 농어촌 인구감소 지역으로 군민 모두에게 1인당 5만원이 추가 지원되어 일반 군민은 20만원, 차상위·한부모 가족은 35만원, 기초수급자는 45만원이 지급된다.

지급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고창사랑카드 중 선택하면 된다.

특히 고창사랑카드는 약 2900여개의 등록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행정안전부의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에 따라 일부 농협 농자재판매장 7개소(고수, 아산, 성송, 심원, 성내, 신림, 부안)가 고창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추가 등록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청은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고향사랑페이)앱·콜센터 등 온라인과 읍면 주민행복센터 또는 카드사 제휴 은행 영업점 등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1차 신청기간은 오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 접수 및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새만금 헴프 산업 클러스터' 조성에 힘모아 민․관협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월 27일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농촌진흥청, 전북특별자치도, 전북대학교,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바이오기업과 함께 ‘새만금 헴프 산업 클러스터 조성 민·관협의회’를 공식 출범했다.이번 민·관협의회는 새정부 국정과제로 추진되는 글로벌 메가 샌드박스 1호 사업의 일환으로, 새만금을 중심으로 헴프 기반 고부가가치 바이오소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앞으로

농림축산식품부, 'K-푸드 수출 거점 재외공관'이 K-푸드의 글로벌 도약을 돕겠습니다!

[뉴스스텝] 농림축산식품부와 외교부는 케이(K)-푸드의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2026년 케이(K)-푸드 수출 거점 재외공관(K-푸드 거점공관) 30개소를 지정했다고 밝혔다.전 재외공관으로부터 신청을 받아 43개 공관 중에서 권역별 수출 증가율과 파급효과, 유망/잠재시장으로의 시장 다변화, 공관의 사전계획과 유관기관 협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했다.이는 국정과제 “세계시장으로 뻗어가는 K-

산업통상부,미 관세인상 발표, 총력 대응

[뉴스스텝] 산업통상부는 1월 27일 새벽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인상 발표와 관련하여, 금일 오전 청와대 정책실장 주재로 열린 긴급대책 회의에 참석하여 관련 상황을 점검하고 대응 계획을 논의했다. 캐나다에 체류 중인 김정관 장관은 유선으로,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은 한국에서 동 회의에 참석했다.금일 회의에서 논의된 바에 따라 김정관 산업부 장관은 캐나다 일정이 종료되는 대로 미국을 방문하여 러트닉 상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