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와락콘서트 20회째… 시민과 함께한 감동의 순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0:15:25
  • -
  • +
  • 인쇄
▲ 정읍 와락콘서트 20회째… 시민과 함께한 감동의 순간

[뉴스스텝] 정읍 청소년수련관의 대표 음악회 ‘와락콘서트’가 어느덧 20회를 맞았다.

음악과 함께한 특별한 무대가 시민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정읍시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 녹두홀에서‘제20회 와락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섬집아기, 오빠생각, 찔레꽃,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를 함께 부르며 추억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파헬벨의 ‘캐논 D장조’를 해설과 함께 감상하며 클래식의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첼리스트 한승훈과 피아니스트 임나연이 함께한 ‘브람스 첼로 소나타 No.1 in E minor, Op. 38-1. Allegro non troppo’ 무대였다.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선율이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귀를 사로잡으며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최영락 관장은 “와락콘서트를 20회 개최하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며 “다가오는 제21회 와락콘서트(4월 26일 예정)에서는 더욱 다채롭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20회를 맞이한 와락콘서트가 청소년들에게 음악적 감성을 키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짝수월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공연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해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한일슈퍼매치] 한국, 일본에 ‘스모 대결' 완패 후 '씨름 대결' 3연승으로 복수전 성공!

[뉴스스텝] ‘프로 씨름 vs 프로 스모’라는, 방송 사상 최초의 대결을 성사시킨 TV CHOSUN ‘한일슈퍼매치’에서 ‘스모 대결’에 나선 한국 씨름 대표팀이 힘도 써보지 못하고 완패해 초장부터 충격에 빠졌다.그러나 ‘씨름 대결’에서 엄청난 체급 차이에도 한국 씨름 대표팀이 3연승하며 복수전에 성공했다. 한일 양국의 극한 명승부를 담는 사상 최초 스포츠 예능 TV CHOSUN 추석특집 ‘한일슈퍼매치:

서울특별시, 긴 추석 연휴 멀리 갈 필요 없이 도심 곳곳에서 순수 공연예술 만끽

[뉴스스텝] 다시없을 기나긴 추석연휴, 멀리 가지 않고도 서울 도심에서 아쉬움 없이 연휴를 즐기고 누릴 수 있는 축제가 시작됐다. 지난 4일 막을 올린 후 40일간 110여 개의 순수 공연 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서울어텀페스타’가 바로 주인공. 서울스프링페스타(봄), 쉬엄쉬엄 한강3종축제(여름), 윈터페스타(겨울)에 이어 서울의 사계절 축제의 마지막 고리를 이은 ‘서울어텀페스타’는 대학로, 청계천, 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