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LPG 폭발사고로 사라진 용평도서관, KB작은도서관으로 재건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4 10:05:14
  • -
  • +
  • 인쇄
2024년'KB작은도서관' 조성 대상으로 선정돼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 용평면 장평리 LPG 충전소 가스 폭발 사고로 불탄 HAPPY700용평도서관이 다시 만들어진다.

평창군에 따르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 주관하고 KB국민은행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2024년'KB작은도서관'조성 대상에‘HAPPY700용평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새로운 용평도서관의 자리는 기존 용평도서관 앞 용평면어울림문화센터(용평면 경강로1697) 1층에 조성할 예정이다.

지난 1월 1일 갑작스러운 LPG 충전소 가스 폭발 사고로‘HAPPY700용평도서관’은 불에 타버렸다. 도서관 곳곳에 유리파편과 부서진 건물 흔적이 아직도 남아 주민들은 이 앞을 지날때마다 울상을 짓고 한숨을 내쉬며 절망에 빠졌었다.

이번‘KB작은도서관’조성사업 선정 소식은 절망에 빠진 장평 주민들에게 희망의 소식이 됐다. KB후원 작은도서관 조성사업은 평창지역에 두 번째 선정된 것으로 2018년에는 방림면 계촌리 KB작은도서관을 조성해 지금까지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여정은 인재육성과장은“새해부터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던 용평면민들에게 독서와 문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해 줄 수 있게 해주신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님과 KB국민은행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건강한 작은도서관을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정대현 수성구의원,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감사패 수상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의회 정대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15일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김정규 회장)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보훈대상자들의 권익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정 의원의 공로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수여 취지를 전했다.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임채환 대구시지부장이 대리 시상했고 김인태 수성구지회장을 비롯한 임원 1

이천시농업기술센터, 복숭아 재배 맞춤형 전문교육 추진

[뉴스스텝]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7일 남부 반다비문화체육센터(장호원읍 소재)에서 관내 복숭아 재배 농업인 141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숭아 재배 전문성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추진했다.이번 교육은 복숭아 재배 농가의 현장 애로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으로,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이하경 농업연구사를 초빙해 우리 지역에서 지난해 문제가 많았던 복숭아 주요 병에 대한 예방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