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상동 LG아파트 앞 원룸 지역에 소방도로 신설…주민 안전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0:05:08
  • -
  • +
  • 인쇄
▲ 정읍시, 상동 LG아파트 앞 원룸 지역에 소방도로 신설…주민 안전 강화

[뉴스스텝] 정읍시가 원룸 밀집 지역의 안전과 환경 개선을 위해 소방도로를 개설하며 주민 생활 편의를 대폭 향상시켰다.

시는 상동 LG아파트 앞 원룸 밀집 지역에 5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길이 100m, 폭 8m 규모의 소방도로를 개설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지역은 그동안 골목길이 협소하고, 수목들에서 발생하는 악취로 인해 주민들이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소방도로 개설로 인해 소방차와 긴급 차량의 빠른 진입이 가능해지면서 화재나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협소한 골목길과 악취 문제로 불편함을 겪던 주민들의 생활 환경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소방도로 개설이 주민들의 안전을 강화하고, 긴급 상황에서 소방차의 빠른 진입을 보장하는 중요한 인프라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장수군, 어르신 맞춤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 운영

[뉴스스텝] 장수군은 지역 어르신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장수형 스마트경로당’ 14개소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8월부터 7개 읍·면 대표경로당을 포함한 14개소를 대상으로 추진돼,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편리하게 디지털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장수형 스마트경로당은 고령층의 생활 특성에 맞춰 △스마트 건강관리 △스마트 디지털 교육 △안

함평군, 서해안철도 국정과제 실현 총력… 5개 시군과 공동 대응 나선다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서해안철도의 국가철도망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영광군, 군산시, 부안군, 고창군과 손을 잡았다.12일 함평군에 따르면 전남 함평군·영광군, 전북 군산시· 부안군·고창군 등 서해안 5개 시군이 함께 지난 11일 ‘서해안철도 국가철도망 반영촉구 업무 협의회’를 개최하고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과 조기 건설을 위해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서해안철도는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새만금에서 목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김미경 강사 초청 특강 개최

[뉴스스텝] 양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양평물빛정원도서관 물빛극장에서 특별 강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자존감 넘치는 인생 설계와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김미경 강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지역 주민 350여 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었다.이번 특강은 자존감 회복과 동기 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삶의 방향성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