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폭염 대비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0:05:33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보건의료원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고령자, 독거노인, 만성질환자,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 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읍·면에 배치된 방문 건강관리 전담 인력은 안부 전화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거나, 대상자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 상태를 살피고, 혈압·혈당 등을 측정한다.

더불어 폭염 대비 여름철 건강관리 및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온열질환 예방 물품(보냉주머니, 생수)도 함께 제공하며 온열질환 예방관리에 나섰다.

의료원은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물 자주 마시기 ▲시원한 장소에서 휴식 취하기 ▲건강 살피기 ▲매일 기상정보 확인하기 ▲더운 시간대(낮 12시~오후 5시)에는 외출 자제하기 등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수칙을 홍보하며 폭염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박건희 보건의료원장은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은 건강관리 수칙을 잘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할 수 있어 여름철 더운 시간대에는 야외활동과 외출을 자제하고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등 건강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