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가회면 새마을지도자 추석맞이 성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0:15:18
  • -
  • +
  • 인쇄
매년 빠짐없는 소외계층 지원 활동으로 이웃 사랑 실천
▲ 합천군 가회면 새마을지도자 추석맞이 성품 기탁

[뉴스스텝] 가회면 새마을협의회·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 조영래, 부녀회장 권순화, 이하 협의회·부녀회)는 추석 명절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120여만 원 상당의 쌀, 라면, 화장지 등을 6일 가회면사무소에 기탁했다.

기탁된 쌀은 20kg 13포로, 각 마을 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농사지은 쌀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것이다.

또한 라면 10박스와 30롤 화장지 10묶음은 회원들의 회비와 CMS 후원금을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마련됐다.

조영래 가회면새마을협의회장은 "추석을 맞아 관내 소외계층 가구가 외롭지 않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며 "비록 부족하지만, 우리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조홍숙 가회면장은 "기탁된 성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협의회·부녀회는 창립 초기부터 매년 추석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해 꾸준히 물품을 기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20일부터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20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2025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국가데이터처와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5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규모 전수조사다. 농․림․어가의 규모와 구조, 분포, 경영형태 및 행정리 인프라 등을 파악해 농산어촌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농업(축산업 포함), 임업, 어업을 경영하는 모든 가구다. 국가데이터처에서 인구주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우수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1월 20일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해당 공모전은 전국 222개 센터들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학교 밖 청소년에게 적합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장려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금상을 수상한 꿈드림 대학생 서포터즈 ‘드림버

천안시, 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천안시는 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7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하반기 지방공공기관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천안도시공사와 천안과학산업진흥원, 천안시복지재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민프로축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시청소년재단 등 6개 출연기관의 주요업무 추진 결과를 살피고 내년 주요 업무 계획 등을 논의했다. 내년 중점사업으로 천안도시공사는 성환 혁신지구 도시개발 사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