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도전! 영양 골든벨!’퀴즈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0:10:11
  • -
  • +
  • 인쇄
▲ 정읍시 보건소,‘도전! 영양 골든벨!’퀴즈대회 개최

[뉴스스텝] 정읍시 보건소가 지난 3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도전! 영양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어 영양 지식을 공유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장려했다.

이번 대회는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를 대상으로 올 한 해 실시한 영양교육 내용을 퀴즈로 복습하며, 영양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50여 명의 참가자들은 OX퀴즈와 건강지식 퀴즈를 풀며 배운 영양 지식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서는 1, 2, 3등 수상자 외에도 돌발 주관식 퀴즈와 행운권 추첨을 통해 모든 참가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출산·수유부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건강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대상자에게는 월 2회 영양 보충 식품(조제분유 등 11종)이 가정으로 직접 배송되며, 이를 통해 영유아 가구의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대상자 기준은 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사업 대상자의 영양 관리와 다양한 영양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영유아 가구의 영양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 2025년 섬 지역 특성화 사업 우수사례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옹진군은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이 행정안전부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9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30개 섬에서 신청했으며, 옹진군은2단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덕적도 북1리 으름실마을은 표고버섯 재배 경험을 기반으로 한 버섯 특화 마을로 주민추진체를

서울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시민참여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이날부터 일주일간 ‘아동학대 예방주간’으로 운영된다.(아동복지법 제23조) 서울시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7일 15

평창군, 2025년 공공 비축미 매입 추진

[뉴스스텝] 평창군은 18일 봉평면 봉평농협 농자재판매장에서 2025년산 공공 비축미(건조벼) 매입을 추진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은 오대벼이며, 수요 조사 기준 62.4톤을 매입했다.매입 가격은 수확기(10월~ 12월)의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매입 가격이 결정됐으며, 매입 대금은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수매 시 40kg당 4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매입 가격 확정 이후 나머지 차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