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제704회 지평선아카데미 5년후, 세상은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4 10:10:24
  • -
  • +
  • 인쇄
정철진 진 투자컨설팅 대표
▲ 제704회 지평선아카데미 5년후, 세상은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

[뉴스스텝] 김제시는 정철진 진 투자컨설팅 대표가 오는 27일, '5년 후, 세상은 어떻게 달라질 것인가'를 주제로 지평선 아카데미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는 생성형 AI의 발전과 트럼프 2.0 시대에서 미래 경제 변화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미국이 중국을 겨냥하는 경제 전략과 그에 따른 투자 방향성에 대한 분석이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 대표는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현재 진 투자컨설팅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SBS '정철진의 스마트 경제', JTBC '사건반장', MBC '뉴스콘서트'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경제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다져오며 경제 이슈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했다.

그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MBC 방송연예대상 라디오 특별상과 시티그룹 대한민국 언론인상 금융시장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 대표는 "앞으로 5년간의 경제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비하는 전략을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변화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통찰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평선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별도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석 가능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해 강연 영상이 경로당 IPTV와 사이버학습센터에 업로드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