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장애인복지관-장애인부모회, 인식개선 교육·일자리 협력 맞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0:05:22
  • -
  • +
  • 인쇄
▲ 정읍시장애인복지관-장애인부모회, 인식개선 교육·일자리 협력 맞손

[뉴스스텝]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장애인부모회가 장애인식개선 교육과 일자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4일 복지관과 부모회는 장애인식개선교육 공동 운영과 장애인 일자리 직무개발을 위한 협력을 약속하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 당사자가 교육에 참여함으로써 비장애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해 지역사회의 인식 개선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서에는 ▲장애인식개선교육 공동 기획·운영 ▲공연형 장애인식개선교육 운영 협력 ▲직무향상교육 상호협력 ▲장애인 일자리 직무개발·연계 운영 등의 내용이 담겼다.

특히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초‧중‧고 12개교에서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공연형 방식(이론 강의와 오카리나 공연)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청소년 대상 인식 개선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장애인식개선 교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를 위한 출발점”이라며 “부모회와의 협력을 통해 더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인승 회장은 “장애인과 부모의 생생한 경험이 교육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더불어 실효성 있는 교육 콘텐츠 개발과 일자리 연계까지 함께 도모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