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관동, 15개 단체와 ‘클린신관운동’ 업무 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4 10:05:20
  • -
  • +
  • 인쇄
▲ 공주시 신관동, 15개 단체와 ‘클린신관운동’ 업무 협약

[뉴스스텝] 공주시 신관동은 지난 3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15개 단체와 ‘클린신관운동’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클린신관운동은 시민단체가 앞장서 이어달리기식 청소를 실천함으로써 쓰레기 없는 깨끗한 거리를 조성하고, 환경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로 자발적 청소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된 운동이다.

이날 업무 협약에 참여한 신관동통장협의회, 신관동주민자치회 등 15개 단체는 앞으로 매월 돌아가며 관내 도로 및 인도변을 청소하고 주민들도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산불예방’, ‘내 고장 내 주소 갖기’ 등 다양한 시정 활동을 함께 홍보하며 공주시의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진상호 동장은 “클린신관운동에 동참해 주신 15개 단체에 감사드린다”며 “2025년 을사년에도 깨끗하고 쾌적한 신관동 거리 조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감사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1월 18일, 대구시 감사위원회에 대해 실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강화를 촉구하며, 해마다 반복 지적되는 일상감사의 동일 유형 문제점에 대한 개선점 미비, 사전컨설팅감사 반려율 급증, 전임 시장 측근 채용 논란에도 자체 감사 미착수 등 제도 운용상의 취약점을 지적하며 감사의 실효성과 책임성 강화를 요구했다.윤영애 위원장(남구2)은 살피소 제보 건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민의 선택, 세종 국가상징구역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국회 세종의사당, 대통령 세종집무실, 시민공간 등이 입지하는 국가상징구역에 대한 마스터플랜(도시설계) 당선작 선정과정에서 국민이 직접 선택하는 ‘국민참여투표’를 11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국민참여투표는 국민참여와 소통의 가치를 도시설계에 반영하기 위한 절차로서,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수가 공감하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공모 작품을 선정하기 위해

영천시, 공무원 정책연구모임 ‘톡톡 영천’ 연구결과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영천시는 18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정책연구모임 ‘2025년 톡톡(Talk Talk) 영천’의 최종 연구결과 보고회를 개최했다.톡톡 영천은 영천시 내 다양한 부서와 직급으로 구성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한 정책연구모임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정과제와 연계한 신규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7월 출범했다. 6개 팀 구성원들은 자율적인 모임을 운영하며 관광, 미래산업, 랜드마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