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영주,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5 10:15:14
  • -
  • +
  • 인쇄
2월 5~16일, 몸으로 예술놀이 참여자 모집
▲ 아동친화도시 영주,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 진행

[뉴스스텝] 영주시는 5일부터 16일까지 ‘2024 몸으로 예술놀이’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몸으로 예술놀이’는 몸의 움직임과 미술 및 음악적 요소가 유기적으로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신체과 정신의 조화로운 성장을 돕는 고품격 예술교육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9일부터 4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영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3월은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 4월은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관내 초등학생으로 저학년 4팀과 고학년 3팀(팀당 12명)을 전자우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영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강매영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친화도시 영주에서 올해 처음 ‘우리아이 잘자람 프로젝트’을 시작한다”며 “이번 몸으로 예술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아이들이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