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균 전남도의원, 교량개통이 마을 번영과 소통의 통로가 되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0:10:39
  • -
  • +
  • 인쇄
공공 생활밀접시설 예산 확대 필요… 유경마을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아
▲ 정영균 전남도의원, 교량개통이 마을 번영과 소통의 통로가 되길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정영균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1)은 8월 23일 송광면 삼청리 유경마을 교량 개통식에서, 마을 주민들로부터 교량 개선 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교량 개통식에는 송광면 유관 기관장들, 직능단체와 마을 주민들이 참석했다.

유경마을의 기존 교량은 오랜 세월 동안 노후화되어 안전에 대한 우려가 끊이지 않았다.

특히, 교량이 낮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어 폭우나 집중호우 시 침수 위험이 컸다.

이에 정영균 의원의 적극적인 역할로 총 6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유경마을의 교량이 새로 건설되었다.

새로 지어진 교량은 길이 21미터, 폭 5.9미터로 기존보다 더 높은 위치에 넓은 폭으로 설계되었다.

이에 유경마을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되었으며, 교량의 안정성도 한층 강화되었다.

이명재 유경마을 이장은 “새로운 교량 건설 덕분에 주민들이 더 이상 침수 위험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교량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주민들을 대표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정영균 의원은 “이번 교량 사업으로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가 개선되어 매우 기쁘다”며 “교량개통이 마을 번영과 소통의 통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공공 생활밀접 시설 예산을 확대해 지역사회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결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

청주시, 12개 부서 SNS 담당자 협업 실무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2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SNS 담당자 실무 회의를 개최했다.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정책 홍보 SNS 채널을 운영하는 12개 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했다.이날 회의에는 청주시 홍보대사이자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최재원 씨가 초빙돼 SNS 콘텐츠 기획·운영 역량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최재원 씨는 청주시 특화 콘텐츠로 큰 호응을 이끌어낸 경험을 바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

[뉴스스텝] 하남시 신장1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윤복순)는 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회장 김병찬)가 신장1동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지0덕님(기초생활수급자)을 위해 주거환경 개선과 생활가전·가구 등을 후원했다고 9월 22일 밝혔다.충무공이순신기념사업회 김병찬 회장은 어르신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도배 냉장고 지원 화장실 타일 및 변기 교체 기본 가구(서랍장 등) 설치 등을 지원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