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2 20:05:16
  • -
  • +
  • 인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 주제로 맞춤형 교육 이뤄져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과 고창군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전치호)는 지난 19일 관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제3회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아카데미는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고창군 소상공인의 현실적 경영 환경을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올해 세 번째 아카데미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열렸으며, 고객 감동 응대와 감정을 움직이는 소통, 입소문 마케팅 기법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다뤄졌다. 강의는 메타비즈 조문찬 대표가 맡아 현장 사례와 노하우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군은 올 상반기에만 450억 원 규모의 고창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지역 내 소비 선순환 효과를 이끌었으며, 9월부터는 상시 할인율을 기존 10%에서 최대15%로 상향하고, 10월 추석 명절에는 한 달간 최대20% 특별할인을 시행한다.

또한, 9월 22일부터는 정부의 2차 민생소비쿠폰 10만 원 지급과 함께 군에서는 군민 1인당 20만 원의 군민활력지원금을 지급해 군민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올해 총 130억 원 규모로 소상공인 운전자금 융자 및 이차보전 지원 확대, 카드수수료 지원을 최대 50만 원으로 상향하는 등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아카데미가 소상공인 여러분이 고객과 더 깊이 소통하고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 지속적인 지원으로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재)광명문화재단, 겨울 방학 기획 공연 '늙은 개' 개최

[뉴스스텝] (재)광명문화재단은 겨울 방학을 맞아 기획 공연으로 그림자극〈늙은 개'를 오는 2월 7일(토) 오후 2시 광명극장에서 선보인다.그림자극 〈늙은 개〉는 반려동물과 인간의 관계를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오밀조밀하고 정감 가는 그림자 표현과 배우의 섬세한 움직임이 어우러져 어린이 관객에게는 상상력과 감수성을, 성인 관객에게는 잔잔한 여운과 공감을 전한다.이 작품은 평생 할머니 곁을

경남문화예술회관, 2026 상반기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기획 작품 브랜드 ‘Season G’와 함께 2026년 상반기 시즌 공연·전시 라인업을 공개했다.‘Season G’는 품격 있는 예술(Great Art)이 일상 속으로 스며들어 경남(Gyeongnam) 도민의 풍요로운 삶(Good Life)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의 기획 작품 브랜드다.예술이 머무는 일상을 통해 삶의 감각은 확장되고, 문화적 경험은 한층 선

해양수산부, 산하 공공기관 국민께 업무보고드립니다

[뉴스스텝] 해양수산부는 1월 14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부산·울산·경북·전남권역 공공기관(9개)의 업무보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무보고는 산하 공공기관장이 고유 업무를 명확히 파악한 가운데 국정기조에 맞는 방향성과 의지를 가지고 제대로 일하고 있는지를 부처차원에서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보고의 전 과정은 해양수산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께 실시간으로 공유할 계획이다.업무보고에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