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에서 치유를” 대구 서구,경증 치매 어르신 숲 힐링 체험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0:15:31
  • -
  • +
  • 인쇄
경증 치매 어르신 20명, 생태관찰과 숲길 걷기로 마음 치유하다
▲ 대구 서구,경증 치매 어르신 숲 힐링 체험

[뉴스스텝] 대구 서구치매안심센터와 서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3월 20일, 경증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함께 숲을 이루다.’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서구치매안심센터 경증 치매환자들로 앞산 공원에서 숲 생태 관찰 및 숲 산책 등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함께 숲을 이루다.’ 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은 3월 20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6회에 걸쳐 팔공산, 화원 자연휴양림, 대구 수목원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숲길 걷기, 자연물 손수건 만들기, 아로마 향기 체험활동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심신 치유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자연을 접할 기회가없었는데, 함께 숲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대구 서구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숲 체험 힐링 프로그램처럼

치매 환자의 고립감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사전 안전 교육과 철저한 안전 수칙 준수를 통해 안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룡시,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계룡시는 지난 14일 제32보병사단과 함께 제1회 계룡시립예술단 정기공연을 사단 대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민·관·군 문화융합으로 상생하는 국방수도 완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지역 경계와 군 장벽을 뛰어넘어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졌다.이번 공연은 지역 예술발전과 유대감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먼저, 계룡시 여성색소폰앙상블 안단테의 축하무대로 시작된 공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밝은 누리터,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병설 밝은 누리터(장애인 주간 이용 시설)가 11월 14일(금) 부양공원에서 장애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치 GREEN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를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장애인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시민의 인식을 긍정적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이번 캠페인은 중증장애인의 환경정화 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참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병

여주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 개최

[뉴스스텝]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17일 오전 10시, 여주시 능현동 명성황후 생가 문예관에서 ‘명성태황후 탄신 174주년 숭모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가 주최하고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주관, 전주이씨대동종약원의 고증을 거쳐 전통 예법에 따라 진행된다.‘명성태황후 숭모제’는 조선의 마지막 국모이신 명성태황후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민족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