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 대상 첫 디지털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6 10:15:39
  • -
  • +
  • 인쇄
“디지털 일상 편안하도록” 챗GPT 군민 전파
▲ 군민들이 노트북을 활용해 디지털 교육을 수강하고 있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에서 유일하게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을 신규 개설해 운영 중인 강진군이 올해 첫 군민 정보화 교육에 들어갔다.

군은 지난 3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한글2018 과정에 이어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챗GPT’를 활용한 디지털 교육(1차)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디지털교육은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닌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군민들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보는 체험 위주로 구성됐으며, ▲챗GPT를 활용해 나만의 청자 만들기 ▲인공지능 비서 활용하기 ▲내 얼굴 모습을 한, 번역 AI 만들기 ▲교구를 활용한 로봇 조작하기 등으로 채워졌다.

이 외에도 올해 군민 디지털 교육은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며, 4월부터 12월까지 컴퓨터 왕초보, 스마트폰 활용, 블로그 활용, 디지털 교육(2차) 등 총 11회 더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4차산업혁명 기술은 일상생활에 획기적인 편의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는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는 오히려 일상생활 속에 불편함과 거부감을 느끼게 하는 경우가 발생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군민들이 일상 속의 디지털 사용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올해 처음으로 ‘디지털교육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강진원 군수는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통해 군민들도 디지털 전환 시대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적응해 가고 싶어함을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일상생활이 보다 편리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