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숲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10:15:23
  • -
  • +
  • 인쇄
▲ 증평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숲 캠프 운영

[뉴스스텝] 증평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에게 행위중독의 개념과 종류를 이해하고 예방 방법을 습득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 건강 회복 및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됐다.

청소년들은 도전중독타파(행위중독 교육), 소나무 숲속의 해먹(산림교육), 지역 명소탐방(고씨동굴)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찾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A군은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부터 벗어나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힐링 프로그램 체험은 재미있었고 신기했다”고 말했다.

김병노 관장은 “청소년들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건강한 삶의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스포츠활동(사격, 볼링), 가족체험, 심리상담, 코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통해 건강한 생활과 긍정적인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문의는 증평군청소년수련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