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품질 고구마 조직배양묘 공급..“일반품종 대비 수확량 20%많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9 10:15:07
  • -
  • +
  • 인쇄
▲ 고품질 고구마 조직배양묘 공급

[뉴스스텝] 고창군이 올해 고품질 고구마 생산을 위해 국내육성 고구마 조직배양묘를 관내 농가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작년도에 국내육성 고구마 조직배양묘 사전수요 조사를 통하여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수요량을 신청받았다.

사전에 신청받은 약 2만 5천주를 농가들의 희망 시기에 따라 5월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이는 고구마 3 부터 4회 증식을 통해 고창군 관내 약 70㏊에 식재할 수 있는 수량이다.

고구마 조직배양묘는 무균실에서 배양돼 식물체로 자라기 때문에 바이러스와 병의 감염률이 낮다.

일반 품종에 비해 약 20% 정도 수확량이 많고, 외관 품질도 좋아 고구마 재배 농가들에게 인기가 좋다.

고창군에서는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한 국내육성 품종으로 소담미, 호풍미 2개 품종을 공급하고 있다.

소담미는 베니하루까 대체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맛과 상품성이 우수한 꿀고구마로 농가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호풍미는 안노베니 대체품종으로 다수확 및 병에 강한 특성이 있는 호박고구마로 또한 농가들에게 인기가 많은 품종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외래품종을 대체한 국내육성 고구마와 고품질 고구마 재배기술 보급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창군 재배농가의 소득증대가 될 수 있도록 튼튼한 고구마 조직배양묘를 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