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28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8월 2일“평창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실전 방송을 통해 평창의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직접 홍보 판매하여 관내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농업기술센터에서 8월 2일 개강하여 9월 6일까지 6회 30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기획 및 제작, ▲방송스피치 실습 및 장비셋팅 등 이며, 교육 이후에도 농업인 스스로 지속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실전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평창군은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에 대비하여 지난해“청년농업인협업실”에 라이브커머스실을 조성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위한 카메라, 조명, 촬영 기자재 등 여러 장비를 구축하여 농업인들의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돕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센터 내 방송장비를 활용하여, 교육생들이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해보고, 피드백을 통해 향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목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판매 기술을 습득하여 농가 판로 확대와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새로운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도,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해오름대교”개통!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31일 포항시 남구 송도동에서 북구 항구동을 잇는 해상교량(해오름대교) 건설사업인‘효자~상원 간 도로건설공사’개통식을 개최했다. 이철우 도지사, 김정재․이상휘 국회의원, 경북도의회 지역 도의원과 주민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효자~상원간 도로는 연장 1.36km 구간에 교량(사장교) 395m, 접속도로 965m 등 총사업비 748억원을 투입하여, 지난 2021년 6월 28일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올해도 꼭 챙기세요!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농어민지원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2026년 경상북도 농어민 수당’신청을 오는 2월 1일부터 접수한다. 신청방법은 모바일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두 가지 방식으로 병행해 추진된다. 모바일 신청은 2월 1일부터 3월 13일까지 가능하며, 경상북도 공공 마이데이터 플랫폼 ‘모이소’앱을 설치한 뒤 간단한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추가모집

[뉴스스텝] 안동시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친화적인 정책 수립을 위해 운영 중인 제1기 안동시 아동참여위원회의 위원을 2월 2일부터 추가로 모집한다.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이 복지 정책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며,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는 아동 대표 참여기구다.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는 총 20명의 아동위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2025년 9월부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