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10:15:28
  • -
  • +
  • 인쇄
▲ 평창군청

[뉴스스텝] 평창군은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8월 2일“평창군 농업인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이번 교육은 라이브커머스 실전 방송을 통해 평창의 우수한 농산물과 가공품을 직접 홍보 판매하여 관내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농업기술센터에서 8월 2일 개강하여 9월 6일까지 6회 30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라이브커머스의 이해, ▲방송 기획 및 제작, ▲방송스피치 실습 및 장비셋팅 등 이며, 교육 이후에도 농업인 스스로 지속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실전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을 구성했다.

평창군은 라이브커머스 시장 확대에 대비하여 지난해“청년농업인협업실”에 라이브커머스실을 조성해 실시간 온라인 방송을 위한 카메라, 조명, 촬영 기자재 등 여러 장비를 구축하여 농업인들의 온라인판매 활성화를 돕고 있다.

이번 교육은 센터 내 방송장비를 활용하여, 교육생들이 직접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운영해보고, 피드백을 통해 향후 자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목성 농업기술센터소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판매 기술을 습득하여 농가 판로 확대와 소득증대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새로운 소비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