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5 10:15:08
  • -
  • +
  • 인쇄
교육부장관상 2명, 금상 6명 등 30명(팀) 수상
▲ 부산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둬_붙임(부산문화여고 교육부장관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7일부터 3일간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열린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1,540여 명이 경진 11종목·경연 4종목에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뤘다.

부산에서는 상업계 특성화고 15교 학생 136명이 출전해 교육부장관상 2명, 금상 6명, 은상 13명(팀), 동상 9명 총 30명(팀)이 수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은 ‘ERP(전사적자원관리)’ 종목에 출전한 부산진여상 민혜수(2학년) 학생과 ‘호텔식음료서비스 실무(조주)’ 종목에 참가한 부산문화여고 이연주(3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부산진여자상업고등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 1명, 금상 4명, 은상 7명, 동상 5명이 수상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명문 특성화고등학교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학교 수업을 통해 꾸준히 대회를 준비해 왔고, 부족한 부분은 개인 훈련을 통해 채워왔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대회 출전 준비에 부족함이 없도록 아낌없는 행·재정적 지원에 힘썼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을 비롯해 출전한 모든 학생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꾸준히 키워줘, 저마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