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부교육지원청, 청렴한 계약 문화조성 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0:15:27
  • -
  • +
  • 인쇄
16일 창호 업체 관계자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청렴한 계약 문화조성 나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16일 오후 3시 교육지원청 2층 회의실에서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 창호 제작·납품 업체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 계약 SOS 청렴·소통 간담회’를 개최한다.

‘서부 계약 SOS(Support On Smart)’는 청렴한 계약 문화 정착을 스마트하게 지원하겠다는 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은 명칭이다.

이번 간담회는 교육지원청과 업체 간 소통을 통해 건의 사항을 수렴·개선하고, 외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계약 이행 시 불편했던 점, 학교 현장에서 개선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간담회를 통해 제안한 의견은 향후 ‘학교로 찾아가는 계약 컨설팅’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는 계약 업무의 내실을 다지고, 소통을 통해 청렴 계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현장 의견에 귀 기울이며, 청렴한 서부 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8월 설계·용역 업체와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