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국민체육센터 개보수 공사 순조롭게 진행 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3 10:15:47
  • -
  • +
  • 인쇄
▲ 태백 국민체육센터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해 7월 재개장을 목표로 태백 국민체육센터 개보수 및 리모델링 공사를 지난 4월 착공했다.

현재 단계(공정)는 개보수 및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단계로, 2011년 개관 후 12년이 지나 누수가 생긴 수영장 바닥 및 들뜬 벽체 타일 철거 작업이 한창이다.

이와 함께 1·2층 샤워실 수전 및 타일 교체, 탈의실 라커 교체 등 리모델링을 위한 철거 공사도 동시에 진행 중이며, 철거 작업이 모두 완료된 이후에는 배관공사, 입선공사, 수영장설비보수공사 등 각종 보수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는 이번 공사의 전체 사업비 19억 원 중 7억 원을 2022년 본예산에 반영하여 작년 상반기에 마무리 지으려 했으나, 공사를 위한 사전 점검 결과 시설의 노후 상태가 예상보다 심각하여 2023년 본예산으로 사업비를 추가 확보하여 추진하게 됐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공사로 노후된 국민체육센터의 수영장 및 옥상 방수, 센터 1·2층 샤워실 및 탈의실 정비 등을 통해 시설물 안전뿐만 아니라 이용자 사용 여건 또한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2022년 초에 확보한 예산과 올해 추가 확보한 예산으로 공사를 기간 내 마무리하여 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센터 환경 조성에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