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20만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4 10:15:40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가 여성농업인의 농업 생산성 향상 및 자긍심 고취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복지바우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영농활동과 가사·육아를 부담하는 여성농업인의 문화와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NH농협 채움카드에 20만원의 포인트를 지급하게 된다.

의료·유흥·사행업 등 94개 업종을 제외한 미용, 스포츠 및 공연, 문화, 복지 등 39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기준은 관내 거주 만 20세 이상 75세 미만 2022년 1월 1일 이전 농업경영체 등록 실제 영농종사 여성농업인이며, 전업여성농업인, 농업경영체 경영주 또는 공동경영주, 2022년 미래농업교육원 여성농업인 역량 강화교육 수료자는 우선 선정 된다.

단, 유사복지서비스 수혜자(문화누리카드, 공무원·직장 배우자 등) 및 전년도 바우처 사용잔액 2만원 초과 발생자 또는 선정 후 미발급자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정미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여성농업인 복지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침체된 관내 농가의 여성농업인들에게 영농활동에 도움과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스마트 마을방송 시스템 확대 및 마을방송 시설 개선

[뉴스스텝] 삼척시는 주민들에게 시정 소식과 마을 정보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은 기존 무선마을방송의 댁내 수신기 설치 및 유지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2024년 8월 도입됐으며, 매년 약 2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현재 읍면 지역 4,000여 가구와 동 지역 600여 가구에서 사용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 운영

[뉴스스텝] 한국생활개선원주시연합회는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 주 금요일마다 ‘기분 좋은 날! 우리 농산물 프리마켓’을 운영한다.프리마켓에서는 10개 읍면동 생활개선회원이 직접 생산한 농축산물과 소규모 창업사업장의 제품이 판매된다.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농업·농촌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유대감을 강

삼척시, 중장기 자연재해 대응 로드맵 마련… 시민 안전 기반

[뉴스스텝] 삼척시는 기후변화와 자연재해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재해 예방 중심의 중장기 방재체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이번 종합계획은 삼척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자연재해 발생 현황과 지형·기후·토지이용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재해 유형별 위험지구(79개소)를 선정하고, 실효성 있는 저감 대책과 연차별 로드맵(총사업비 4,802억원)을 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