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미래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35명 임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05 10:15:29
  • -
  • +
  • 인쇄
▲ 동해시, 미래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35명 임용

[뉴스스텝] 동해시가 최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시의 미래를 짊어지고 나 갈 신규공무원 임용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용된 신규공무원들은 올해 9급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한 새내기들로 행정 13명, 세무 3명, 사회복지 3명, 시설 6명 등 13개 직렬 35명이다.

이에따라, 지난 4일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신규임용 공무원 35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임용식은 임용장 수여식에 이어,시장 당부사항 전달과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임용식 종료 후에는 모범적인 공직생활과 조기 적응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소양·직무 교육이 오는 7일까지 4일간 이어진다.

이번 소양·직무 교육에서는 선배공무원들이 내부 강사로 나서 조직 및 복무관리, 기획·예산 분야를 비롯하여 시의 역사·문화의 이해, 감사·청렴, 노사관계의 이해, 민원응대 등 13개 분야의 다양한 실무 사례 중심 강의가 3일간 진행된다.

이어, 주요 사업장의 이해도 제고를 위해 마지막 날은 자원순환시설, 상하수도사업소 및 관내 주요관광지를 둘러보며 현장체험을 하고, 새내기 공무원이 바라는 동해시 발전 제안을 끝으로 교육을 마무리 하게 된다.

이번에 신규 임용된 직원은 소양·직무 교육 종료 후 오는 11일부터 본청 28명, 보건소 4명, 상하수도사업소 3명이 배치돼 정식 근무를 하게 된다.

김재희 행정과장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참신한 기획과 상상력으로 동해시가 새롭게 변화하고 조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기대한다”며 “조직에 조기 적응하고, 기본 소양을 성실히 쌓아갈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