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해문화재단 웰컴레지던시 제7기 입주작가 최종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0:10:40
  • -
  • +
  • 인쇄
제7기 입주작가 문학 1명, 영상 1명 시각 5명 등 7인개관 이래 최고 경쟁률 7.7:1 달
▲ (김해문화재단 웰컴레지던시 제7기 입주작가 최종 선정)예술창작소 전경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도시센터가 ‘2024 웰컴레지던시 입주작가(제7기)’를 최종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김해문화도시센터는 입주작가 공모를 진행, 올해는 국내를 넘어 국외까지 모집 대상을 확장했다.

그 결과개관 이래 역대 최고 경쟁률(7.7:1)을 갱신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된 작가는 코르둘라 백스(Cordula Bax, 시각), 김다혜(영상), 금지은(문학), 신선우(시각), 이부안(시각), 임동현(시각), 전미희(시각) 총 7인이다.

이들은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여 활발한 창작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창작계획의 우수성과 새로운 예술의 가능성 및 열정을 인정받아 입주작가로 활동하게 되었다.

특히 네덜란드의 코르둘라 백스(Cordula Bax) 작가가 외국작가로는 처음 입주하고, 김해에서 문인으로 활동 중인 금지은 작가가 함께하게 되면서 지역을 넘어 세계로 교류하는 웰컴레지던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재)김해문화재단 이영준 문화도시센터장은 “올해 웰컴레지던시는 더욱 다양하고 국제적인 예술 교류의 장을 목표로 입주작가들의 왕성한 활동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입주작가들은 오는 4월 초까지 무계동 웰컴레지던시로 입주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후 상반기 입주작가 릴레이 전시를 통해 개성 있는 작품으로 시민들을 만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