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사전답사 여행으로 관광객 유치 박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0:00:13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재단법인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고창의 식품과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한 두 번째 사전답사 여행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관광은 지난 10월8일 성황리에 열린 첫 관광에 이어, 고창군과 식품에 관심 있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기 위해 기획됐다.

2회차 여행은 운곡람사르습지 탐방과 별빛 관광 등 고창의 대표 관광지 탐방을 포함하며, 고창의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활동도 강화됐다.

특히, 참가자들은 딸기 농축액 만들기와 시식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체험에 참여했다.

이번 관광은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상하농원과 협력하여 진행됐으며, 상하농원은 파머스빌리지 숙박객을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과 홍보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고창의 관광 자원을 더 많은 이들에게 선보이며, 지역 특산물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널리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이희권 원장은 “2회차 관광은 지역의 식품과 관광 자원을 더욱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체험을 통해 고창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