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4년 늘푸른도서관‘아이사랑한마당’문화행사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6 09:40:09
  • -
  • +
  • 인쇄
5월 가정의 달 맞이 온가족 참여 프로그램 운영
▲ 군산시, 2024년 늘푸른도서관‘아이사랑한마당’문화행사 운영

[뉴스스텝] 군산시 늘푸른도서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동안 ‘아이사랑 한마당’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도서관 맞춤 문화행사로써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연 ‧ 강연 ‧ 체험 등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14일 '공룡매직쇼', 18일 '솜사탕 공연', 21일 '과학마술 콘서트'를, 강연 프로그램은 18일(토) ‘모모모모모’, ‘걱정머리’ 등의 저자 '밤코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7일부터 25일까지 '카네이션 화분 만들기', '펩아트', '꽃다발도시락 만들기', '유리공예: 유령키링 만들기' 등 가족 및 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며, 5월 한 달 동안 '책 속 한 장면 그리기', '‘가족’ 관련 도서 전시 및 대출', '독서명언 포춘쿠키 뽑기' 등도 상시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신청은 1차는 5월 1일, 2차는 5월 8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와 온가족이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로 책에 더 가까워지고, 함께 힐링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월 아이사랑한마당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늘푸른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