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98.7% 지급.....미신청자 신청 독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5 09:10:10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이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마감일(12일)이 임박하면서 군민들에게 기한 내 신청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9월3일 기준 고창군 지급대상 5만206명 가운데 4만9591명이 지급을 완료해 지급률 98.7%을 기록했으며, 지급된 금액은 111억2000만원에 달한다.

군은 모든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창군은 고령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과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 수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장기요양시설,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해 신청을 지원하고 있으며, 각 마을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미신청 가구를 확인해 군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소비쿠폰 사용 기한은 11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고창군 관내 연 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8월22일부터 고창군 관내 10개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사용처가 확대됐다.

소비쿠폰은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되므로, 기한 내 사용을 당부하고 있다.

한편, 2차 지원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고창군민에게 1인당 1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에 더해, 고창군은 ‘군민활력지원금으로 군민 1인당 20만원을 별도로 지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과 군민활력지원금을 합산하면 총 1인당 30만원의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황민안 고창군 신활력경제정책관은 “많은 군민이 기한 내 신청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현장 중심의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천군, '팬 아카데미 in 예천'개최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 본격화

[뉴스스텝] 예천군은 9월 26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예천 팬 아카데미 in 서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팬 아카데미 in 예천'을 운영하며 귀농귀촌 유치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1차, 11월 1일부터 2일까지 2차로 진행되며, 각 회차당 30명씩 총 60명이 참여한다. 서울 아카데미 참여자 및 온

보성군, 지방자치의 날 맞아‘이장단 한마음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보성군은 지난 29일 보성 열선루공원에서 열린 ‘보성군 이장단 한마음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방자치의 날을 기념해 김철우 보성군수, 김경열 보성군의회 의장, 12개 읍면 이장단과 가족 등 5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와 협력을 다지고, 풀뿌리 민주주의의 주역으로서 자긍심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색소폰 동호회와 보성군립국악단의 식전 공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긴급출동 추진단’ 위기가구 주거환경 개선

[뉴스스텝] 양평군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9일 관내 다자녀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긴급출동 추진단’ 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지원 대상은 교평리에 거주하는 다자녀 위기가구로, 노후 냉장고와 부족한 수납공간, 정리되지 않은 생활공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으로 구성된 ‘긴급출동 추진단’이 즉시 출동해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주거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