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 남해군연합회, 산청 폭우 피해 복구‘구슬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09:20:18
  • -
  • +
  • 인쇄
▲ 생활개선 남해군연합회, 산청 폭우 피해 복구

[뉴스스텝] (사)한국생활개선 남해군연합회(회장 이명심)는 지난 24일 극한 폭우로 큰 피해를 입은 산청군 신등면 양전마을에서 복구 작업에 동참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동참한 (사)한국생활개선 남해군연합회 임원 20명은 큰 피해를 입은 양전마을에 복구 작업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피해 가구를 찾아가 내외부의 토사 및 오물 제거 작업, 집기류 세척, 청소 등을 하며 도움의 손길을 나누었다.

낮 최고온도가 약 35도에 육박하는 더운 날씨임에도 모두 구슬땀을 흘리며 피해 가구의 복구 작업에 힘썼다.

또한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도 잊지 않고 전달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힘을 보탰다.

(사)한국생활개선남해군연합회 이명심 회장은 “갑작스러운 폭우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 주민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고, 복구 작업이 빠른 일상 회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홍정 유통지원과장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사)한국생활개선남해군연합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피해지역을 위한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져 하루빨리 피해 복구와 일상 회복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8일 하루 도봉구청…청년 진로정책 캠퍼스로 변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 도봉구청에서 청년 진로‧정책 박람회, ‘제2회 청(년)정(책)모아’를 개최한다.이번 박람회는 청년들이 정책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다지고 기업 관계자 등과의 소통으로 진로 방향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이날 도봉구청 1~2층은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위한 공간으로 꾸며진다. 청년정책 홍보관 기업 홍보관이 조성되며, 취업 지원프로그

영월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 자원봉사 발대식 성료

[뉴스스텝] 영월군체육회는 9월 10일 오전 11시 30분, 동강한우 2층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영월군자원봉사센터 및 22개 봉사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강원특별자치도민생활체육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대회 기간 중 영월을 찾는 선수단, 임원, 관람객들에게 친절과 환영의 마음을 전달하고, 급수·음료 제공 및 교통 안내 지원을 통해 쾌적한 경기 관람 환경을

진주시, 진양호공원 가을 문화공연 ‘노을음악회’ 개최

[뉴스스텝] 진주시는 오는 9월 26일 오후 7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 루프탑에서 ‘노을음악회’를 열어 가을 정취와 어우러진 금관악기 연주로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향유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이번‘노을음악회’는 영화 OST를 비롯해 재즈, 팝, 클래식 음악 등 대중에게 친숙한 곡들을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바 있는 Team C.I.K의 금관과 색소폰 앙상블로 새롭게 선보인다. 연주곡으로는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