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창립 10주년 맞아 ‘제5회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8 09:25:10
  • -
  • +
  • 인쇄
“그동안의 10년, 앞으로의 10년”··· 충남 창업 생태계 성과 공유
▲ 1.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컨퍼런스 포스터

[뉴스스텝] (재)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충남 창업마루나비와 라이콘타운 아산점에서 ‘제5회 충남 스타트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충남혁신센터 창립 10주년 행사와 함께 열리며, 지난 10년간의 창업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10년을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 컨퍼런스 주제는 “그동안의 10년, 앞으로의 10년”이다.

행사 기간 동안 기념식, 전문가 특별 강연, 충남 스타트업 포럼, 통합 데모데이,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스타트업 경제 트렌드 강연(㈜슈카친구들 전석재 대표) △글로벌 기후테크 성공사례 발표 △로컬 스타트업 창업·혁신 특강(㈜유디임팩트 조상래 대표) △충남 창업 생태계 성과 공유 △투자 가능성 기업 IR 등이 마련돼 창업자와 투자자, 유관기관 간 실질적 교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충남혁신센터는 2015년에 개소하여 2024년까지 창업 컨설팅·교육 31,492명 지원, 보육·지원 기업 2,108개사 육성, 4개 펀드 결성(106.94억 원 규모), TIPS 선정기업 13개사 배출, 직접투자 33개사(64.2억 원) 등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PoC(기술검증) 지원을 통해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이 동반 성장하는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충남혁신센터 강희준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 10년간 충남이 대한민국 창업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비전을 함께 그려나가는 자리”라며 “스타트업, 투자자, 지자체, 유관기관이 서로 연결되고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창업 생태계를 우리 센터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사전신청자 모집은 포스터의 QR코드 스캔 또는 충남혁신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충남혁신센터는 향후 10년을 위한 비전으로 슬로건 “Local To Global, 지속가능한 창업 생태계의 중심”을 바탕으로 충남 창업의 미래를 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